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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험가
Python 7일차 (객체, 클래스 기본) 본문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객체를 우선으로 생각해서 프로그래밍하는 것
- 클래스 기반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는 클래스를 기반으로 객체를 만들고, 그러한 객체를 우선으로 생각하여 프로그래밍함.
클래스 중요 5가지
* 숫자에서 모듈까지 모두 객체이다.
* 속성을 가질 수 있는 대상을 객체라고 한다.
* 클래스는 객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구문이다.
* num = 7 ---> 7이 담긴 정수타입의 객체를 생성하고, 객체참고를 num에 할당.
* 객체(Object)는 데이터(변수, 속성)와 코드(함수, 메서드)를 모두 포함한다.
객체
ex) 딕셔너리로 객체 만들기
ex2) 함수로 만들기
ex3) 매개별수 -> 함수로 만들어서 만들기
위의 3가지는 결과 값이 다 동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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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
- 객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생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구문
생성자
- 클래스 이름과 같은 함수
(초기값을 만들어주는 것이 생성자)
ex)
메소드
-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함수
ex) 클래스 내부에 함수 선언하기
클래스 실습
클래스로 바꾸기 (기초)
즉 지역, 전역 변수 선언 필요 x 및 하나하나 늘어나는 정의에 쉽게 응용 가능
간단한 예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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